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이야기

대전복합터미널 주차장 요금 관련 정책(2012.08.12 기준)

 가끔 지인들을 태우러 대전복합터미널에 차를 몰고 가곤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리 자주는 아니어서 그런지, 갈 때마다 주차장의 요금 관련 정책이 헷갈리더군요. 그렇다고 갈 때마다 업체에 연락해서 물어보기도 좀 그렇고...

그래서 어제 방문한 김에 헷갈리지 않게 몇 가지를 찍어왔습니다.


꼭 주의할 점!


대전복합터미널 주차장이 야박하다고 소문난 이유가 바로 이 것 때문이죠. 주차장 운영자 입장에서 이해가 가는 정책이지만, 소비자에겐 불합리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 곳에서 여러 번 이용했다고 무료 주차 시간이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가령 영화 한 편을 볼 경우 4 시간 정도 무료 주차 시간을 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두 편을 본다고 해서, 무료 주차 시간이 8 시간으로 되진 않습니다. 그냥 4 시간 입니다. 아마도! 영화 한 편을 보고 이마트에서 만원어치 샀다고 하더라도, 4 시간 밖에 되지 않을 겁니다. (80% 정도 확실합니다.)



 1. 일단 그냥 유료로 이용할 경우는 얼마일까요?


주차장이 영화관 쪽과 이마트 쪽이 있는데, 저는 이마트 쪽에 주차를 해서, 이마트 관련 알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초 30분은 천원, 이후 10분당 300원, 일일주차는 만원 이네요. 생각보다 그렇게 비싸진 않습니다. 단 아래 보면 알겠지만, 일일주차 금액은 선 신청자에 한해 된다고 되어있네요. 꼭 주의해야 겠습니다. 그런데 입차할 당시, 자동으로 번호판을 인식하고 딱히 요원이 있어보이진 않던데, 가능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2. 이마트를 이용할 경우


 위에 나와있듯이, 이마트에서 구매한 금액에 따라 주차 시간이 3시간, 4시간, 5시간으로 나눠지게 되어있네요. 만원 이상 살 물건이 있다면,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이마트 내부가 아닌, 이마트 외부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실 경우, 주차 혜택을 보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꼭 매장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한번은 1층에 있는 식당에서 음식을 먹은 적이 있는데, 식당 주인에게 문의해보니,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확보해 둔 주차권(1시간 짜리였던가..)을 주시더군요.


이마트 내부에 있는 무료 주차 관련 안내 공지 입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내용이랑 별반 다르지 없습니다.


3. 영화관(CGV)를 이용할 경우


 이 부분은 제가 자료가 정확하지 않아서 확답을 드릴 수 없지만, 다른 분들이 올린 자료를 바탕으로 보면, 영화 한 편에 4 시간 무료인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영화 두 편을 본다고 해서 8 시간이 되지는 않습니다.


4. 기타


 이건 이번에 처음 경험한 것인데, 어제(8월 12일) 방문했을 때에는 주차장 출구에서 금액을 징수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예전과는 뭔가 조금 정책이 바뀐 것인지, 이 날만 주차장 직원이 출근을 안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야심차게 이마트에서 장을 본 뒤, 무료 주차권을 확보했는데, 뭔가 조금 허무하더군요.


 정말로 세부적인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은 하이파킹(042-639-8796)에 문의해보시면 될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간단한 이유로 터미널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 정도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