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이야기

[이사준비-1] 인터넷으로 알아본 업체에서 이사 견적 시작

* 본 글은 이사 준비를 하면서, 이사 업체 및 입주청소 업체 관련 정보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0.1%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업체 서비스를 받을 경우 이사 완료 후에 업체명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18년 2월 5일 현재, 경북 쪽에서 경기도 쪽으로 장거리 이사를 가는지라, 이사업체를 선정하는게 어렵네요.


단거리는 부동산이나 지인 추천을 통하여 업체를 골라도 무리가 없겠죠.


하지만 장거리 이사의 경우 문제가 있었습니다.

몇 군데 연락을 돌려본 결과,  

1. 장거리로 인하여 비용 언급이 모호하고, 

2. 방문하지 않고 부정확하게 견적을 낸 뒤, 당일 차가 추가되면 장거리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영 찝찝한 기분이 드는 걸 떨칠 수 없었습니다.


이에, 온라인을 통한 업체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온라인 업체들도 기존 이삿짐 센터를 연결해주는 중간 업체일 뿐이겠지만, 직접 찾는 것보다 낫겠다 싶어서였습니다.


서비스는 다들 대동소이 했지만, 이**요 라는 업체와 이***리 라는 곳을 통하여 견적 신청을 하였습니다. 유명한 사이트들인데다가, 아래와 같은 이유로 최종 견적을 받아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요 라는 업체 선정 이유:

장거리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방문 후에 견적을 낼 수 있다고 말씀 하시는 부분에서 믿음이 갔습니다. 다만 이사 날짜가 좀 남은지라 설 연후 후에 일정을 잡기로 했습니다.


이***리 라는 업체 선정 이유:

인터넷으로 견적 요청하고 한참 뒤에 전화가 오긴 했지만, 일사천리로 업체 연결 및 방문 견적 예약이 진행되었고, 연결해준 업체 사장님의 전화 응대가 매우 친절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연결된 업체는 전화번호로 검색해보니, 삼*****스로 추정)


후기들을 찾아보면, 기존 업체 중계만 하기 때문에 어떤 업체를 연결해 주느냐에 따라 평이 극과 극을 갈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업체와 연결된 것이길 기대해 봅니다.